현재 한국 커뮤니티가 할 수 있는 일

in steemfinex •  2 months ago 

어차피 대부분의 한국 커뮤니티 유저가 저스틴을 지지하는 상황에서 증인노드를 운영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응이리라 생각합니다.

스팀헌트는 저스틴을 지지하는 입장으로 보이니 증인노드를 운영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. 물론 최근 유저 임대보상 프로그램도 종료한 것으로보아 만약 스팀에서의 사업비중을 완전히 축소할 계획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요. 투표를 받는 것이 저렴한 서버로 운영시 금전적으로도 이득인 상황이고 얼마전 임대철회시에도 그나마 가장 큰 임대를 남겨둔 것으로 보아 저스틴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
테이스팀의 경우도 저스틴과 이야기해서 증인서버와 임대문제를 해결해보도록 노력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.

꼭 지분이나 유저수, 활동 비율대로 상위증인이 나눠질 필요는 없겠지만 사실 4-5자리 정도 한국이 차지해도 이상할 것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.

단 증인과 관련된 포스팅에는 최대한 글로벌한 견지에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결국 본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겁니다.

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.
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,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!
Sort Order:  

인사이트 감사합니다 😊

Posted using Partiko Android